생활지원비 신청서 작성 방법 입원‧격리 가구원 수에 따라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코로나19에 확진되어서 입원 혹은 격리했을 경우, 코로나 생활지원금과 유급 휴가 비용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5월 13일이 지나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감염병의 방지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코로나19에 확진되어서 입원 혹은 격리 통지서를 받은 인원은 지원 대상이 됩니다. 생활지원금은 2번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에게 지급이 되고 유급 휴가비 비용 지원은 입원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한 사업주가 신청하게 됩니다.
22년 3월 14일 중대본 오픈 신규 업데이트 사항
3월 14일 중대본에서 생활지원금와 유급 휴가 비용 지원 금액에 대하여 새롭게 변경된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가구 내 격리자 수와 격리 일수에 따라 차등 지급이 되어서 가구 내 1인 격리자는 14일 격리 기준 최대 약 49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3월 16일부터 해당되는 새롭게 변경된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지침에 의하면 앞으로는 격리 일수와 상관없이 가구당 총 10만 원을 정액 지급한다고 합니다.
만약 한 가구 내에서 2인 이상이 격리되었을 경우는 50를 가산하여 총 15만 원을 정액 지급합니다. 기존과 지급 금액이 많이 달라졌으니 변경된 내용 꼭 확인하시고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업주가 신청하게 되는 유급 휴가 비용 지원 금액도 3월 16일부터 새롭게 변경된 지 침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격리시작일이 격리통지일인 생활지원비 신청서
통지를 받는다는 것은 입원격리 통지서상 격리시작일이 격리통지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3.15.에 격리가 시작된다고 입원격리 통지를 받았더라고요 위 네 가지 서류 준비하시어 직접 주민등록 주소지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작성하셔야합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에는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정보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 작성시, 구조화된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서류의 제출 기한과 양식에도 주의해야합니다. 격리시작일: 통지서상 기술된 날짜를 확인해야합니다. 주의할 점은, 이 날짜가 현실 격리 시작일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입원·격리 통지서: 이 서류는 통지일과 함께 신청서에 첨부해야합니다. 언제 격리 시작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자금 지원 서비스를 한 곳에서
금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신용재기지원기구 등의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민 대출과 생활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이 자료를 참고하시면 서민들을 위한 여러가지 자금 지원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와 격리지원금, 자금 지원 서비스에 대한 글과 테이블입니다. 코로나와 격리지원금 신청 및 연관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서민들에게 유용한 자금 지원 옵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은 중앙 정렬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절차 상세 안내
위의 표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의 각 단계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좀 더 효과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연관 지원금을 거침없이 신청하시려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시군구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2. 메인 페이지에서 코로나 생활지원비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필요한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4. 필수 항목은 무조건 기재해야 하며, 올바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의해주세요 5.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는 누락된 내용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6. 마지막으로,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확진일로부터 5일간 격리
보건소로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확인 통보 문자쪽지를 받으시면, 검사일검체채취일로부터 5일간 격리하실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의무적으로 격리할 필요는 없으나, 권고에 따른 격리 참여자 등록 후 격리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이행하는 이행한 경우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거나 경증인 경우 해열제, 감기약 복용 등 대증치료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발열 등 증상으로 진료가 필요하면, 의료기관에서 진료가 가능합니다.
호흡기환자진료센터 이외의 의료기관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진료에 특화된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의 이용을 권장합니다.
해당 사항에 대한 질병관리청 참고자료
이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생활지원금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2년 3월 14일 중대본 오픈 신규 업데이트
3월 14일 중대본에서 생활지원금와 유급 휴가 비용 지원 금액에 대하여 새롭게 변경된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격리시작일이 격리통지일인 생활지원비
통지를 받는다는 것은 입원격리 통지서상 격리시작일이 격리통지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자금 지원 서비스를 한
금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신용재기지원기구 등의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민 대출과 생활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