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방법과 대상자 및 필요서류 총정리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방법과 대상자 및 필요서류 총정리

노인 보청기 지원금은 65세 이상의 고령화 인구에게서 유행처럼 돌고 있는 국가보조금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귀가 점점 어두워지고 보청기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국가에서 지원금을 보조해 준다는 말에 노인 보청기를 검색해 보셨을 분들을 위해 정리해 봤습니다. 노인성 난청은 노화로 인해 청력이 약화되며 소리를 감지하는 기관인 달팽이관과 청각 신격의 기능이 저하되며 소리 신호를 잘 받아들이지 못하며 발생하는 감각신경성 난청의 한 종류입니다.

주로 노인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며 환자의 수가 고령화 시대에 맞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당연하게 생기는 질환이라 생각해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난청의 정도에 따라 치매로 이어질 위험이 일반인 대비 25배 이상 높기에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imgCaption0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요약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요약

보청기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청각 장애 등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복지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처방전을 받아야 합니다. 보청기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에는 필요한 서류를 이비인후과와 국민 건강보험 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매년 후기 적합 관리 비용을 청구해야 합니다. 이같이 절차를 의하면 정부로부터 보청기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보청기 비용을 부담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보청기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서는 이 절차를 따라 신청을 하시면 보다. 경제적으로 보청기를 구매해볼 수 있습니다.

노인 보청기 지원금 대상

노인 보청기 지원금이라는 말은 를 알 수 없는 루머로 65세가 넘은 사람이 보청기를 구입할 때 국가보조금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정보이며 나이와 독립적으로 청각장애인으로 등록이 된 사람만이 보청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화로 인해 귀가 잘 들리지 않아 청각장애인에 해당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노인 보청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만 그야말로 청각장애인은 생각 이상으로 귀가 나빠야 받을 수 있는 장애등급입니다.

60dB 이상의 난청이 있는 환자들만이 청각장애인의 기준에 해당되며 보청기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60dB 이상의 난청은 일상적인 대화가 전혀 들리지 않고 추가적으로 전화 벨소리조차 들리지 않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2 내이 병변에 의한 감각신경성 난청일 것

난청은 크게 감각신경성, 전음, 혼합 난청으로 구분되고, 소음 난청은 고막 혹은 중이에 뚜렷한 병변이 없어야 하므로 내이 병변에 의한 감각신경성 난청의 경우 업무상 재해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이염, 약물중독, 열성질병, 메니에르증후군, 매독, 두부외상, 돌발성 난청, 유전성 난청, 가족성 난청, 노인성 난청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 난청은 업무상 재해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3.3 한 귀의 청력손실이 40 데시벨 이상일 것소음성 난청이 업무상 재해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한 귀의 청력 손실이 40 데시벨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때 청력 손실에 따른 장해 정도는 특별진찰 결과로 확인합니다. 모든 이비인후과에서 특별진찰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상급종합병원 혹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인정하는 병원에서 특별진찰을 받게 됩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은 청각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문제입니다.

사실, 보청기 국가 지원금은 ”청각장애인 복지카드”만 발급받으면 신청절차는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이 청각장애인 판정을 위해 이비인후과를 다니고 확인받는 과정이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절차가 조금 복잡하고 기간이 걸려서 그렇지 절대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생각하시고 차분히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은 반드시 “청각장애인 복지카드”가 먼저 발급되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자신이 장애인등급을 받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가끔 계십니다. 하지만 신체의 장애가 있다는 사실이 남들에게 무안한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난청은 나이가 들면 누구나 찾아오는 흔한 질병이니까요. 만약 어차피 난청을 겪고 있으면 청각장애인 복지카드는 아마 반가운 일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보청기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노인 보청기 지원금 대상

노인 보청기 지원금이라는 말은 를 알 수 없는 루머로 65세가 넘은 사람이 보청기를 구입할 때 국가보조금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내이 병변에 의한 감각신경성 난청일

난청은 크게 감각신경성, 전음, 혼합 난청으로 구분되고, 소음 난청은 고막 혹은 중이에 뚜렷한 병변이 없어야 하므로 내이 병변에 의한 감각신경성 난청의 경우 업무상 재해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