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하세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하세요

보청기보조금보청기지원금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제도입니다. 청각장애인 혹은 피부양자가 보청기를 구입할 때, 5년에 한 번씩 보청기 1대의 구입 비용 일부를 지원합니다. 보청기는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부담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청각장애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보조금입니다. 보청기 보조금액은 최대 131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여기에는 적합관리급여 40만 원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이라면 100 지원을 받게 되고요.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최대 90인 117만 9천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청각장애인증 신청
청각장애인증 신청

청각장애인증 신청

이비인후과에서 준 서류를 이제는 대상자의 행정복지센터나 면사무소에 전달해야 되는데요. 저는 직접 가서 서류를 전달했지만 거리가 멀다면 해당 그곳에 전화를 걸어 우편으로 발송해도 되는지 먼저 문의하시고 진행해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처리가 한 달 정도 되었을 때 청각장애인증복지카드이 나왔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만 지자체에 따라 처리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복지카드가 나오면 역시 방문해서 찾거나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요약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요약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요약

보청기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청각 장애 등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복지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처방전을 받아야 합니다. 보청기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에는 필요한 서류를 이비인후과와 국민 건강보험 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매해 후기 적합 관리 비용을 청구해야 합니다. 이같이 절차를 의하면 정부로부터 보청기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보청기 비용을 부담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보청기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서는 이 절차를 따라 신청을 하시면 보다. 경제적으로 보청기를 구매해볼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검사

총 3번 검사를 받습니다. 처음 검사는 정말 귀가 잘 들리지 않는지 검사하고 두 번째, 세 번째는 여러 가지 검사를 진행합니다. 며칠 간격으로 병원을 3번 가는 게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신청하는 과정 중에서 이 구간이 쉽지 않다면 제일 간단하지 않은 일입니다. 이 부분만 잘 넘길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잡습니다. 진행하면서 조금 짜증이 나더라도 보청기 한번 받으면 평생 동안 5년에 한 번씩 받는다는 생각을 하시면 좀 더 상황이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총 3번 검사할 때 총비용이 10만 원 15만 원 정도 들어갔는데 이건 본인 부담입니다. 검사 끝나면 검사지, 진단서, 소견서를 주면 받아 옵니다.

보청기 지원금 신청하기, 가격과 종류

여기서부터 약간 중요한 내용입니다. 청각장애인증주민등록증을 들고 처음 보청기를 방문했던 곳에 가서 보청기를 신청합니다. 오티콘, 스타키, 벨톤, 포낙 등등 등등 보청기를 만드는 회사는 여러 군데 있고 보청기 종류 그리고 가격대별로 많습니다. 기능 차이로 가격대별로 있었는데 쉽게 떠올려서 저렴한 스피커, 비싼 스피커로 생각하면 됩니다. 비싼 스피커는 소리가 정말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비싼 보청기를 선택하란 말이 아닙니다.

지원금 범위 안에만 선택해도 음질은 괜찮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은 111만 원까지이므로 업체 측에서 이 금액 범위 안에서 보청기 물건을 추천해 줍니다. 어느 보청기 센터에 방문하더라도 그 센터에서 주력 물건을 밀어주는 보청기 회사를 주로 추천해 줍니다.

보청기는 언제부터 착용해야 되나요?

본인의 청력이 좋지 않은 대상자라면 대화할 때 협소한 인원은 본인이겠지만 상대방도 답답하며 더 이상 오래 대화를 하지 않으려고 하고 간단하게 간단하게 말만 하려고 합니다. 지금 스스로가 보청기 지원금이 되는지 알아볼 정도면 본인이나 부모 한 분이 대화가 잘 안 될 만큼 청력이 좋지 않은 상태일 것입니다. 안경 착용은 잘 보이게 하는 것과 더 이상 시력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슷하게 청력이 좋지 않은 경우에 보청기를 착용하면 잘 들리고 청력 기능을 더 이상 떨어지지 않게 해 줍니다. 보청기 착용 기준이 대화할 때 답답할 정도인데 이 기준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다른 사람들은 대화할 때 다시 물어보는 일이 거고 저절로 대화가 이어집니다. 하지만 청력이 안 좋으면 상대방에게 “어?/뭐라고?”라는 말을 아주 자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각장애인증 신청

이비인후과에서 준 서류를 이제는 대상자의 행정복지센터나 면사무소에 전달해야 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 보조금 신청 방법

보청기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비인후과에서 검사

총 3번 검사를 받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